CULTURE   |   문화, 예술

제주에서 만난 럭셔리 호캉스의 진수

셔리 호텔의 격전지 제주 중문관광단지가 다시 한번 뜨거워지고 있다. 한때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인하여 호텔의 대목인 성수기 시즌 객실 영업제한 조치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듯했으나,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과 억눌린 여행 욕구가 표출되면서 5성급 호텔에서 안전하고 럭셔리하게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호캉스족의 수요가 대거 늘어났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따라 제주는 지난 2년 동안 해외여행의 대체지역이자 허니무너들의 대표 신혼여행지로 떠오르며 코로나 19의 수혜를 톡톡히 누렸다. 많은 이들의 우려 속에서 그랜드 오프닝을 마친 그랜드 하얏트 제주와 그랜드 조선 제주가 대표적인 케이스 중 하나. 기존 중문관광단지의 터줏대감인 롯데호텔 제주 또한 110억을 투자해 신혼부부 및 3인 이상 가족들을 겨냥한 신규 객실 88실의 리뉴얼을 마쳤고, 신라 호텔 제주는 오랜 운영 노하우와 탄탄한 브랜드 가치를 발판으로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며 실적 회복에 나섰다.

 

2년 만에 다시 꿈꾸는 여행
지난 22년 4월 18일 드디어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시행되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이 2년 1개월 만에 해제되었다. 코로나 팬데믹(대유행)의 종식을 의미하는 '앤데믹'이 다가옴에 따라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나날이 커져가며 내국인 수요에 집중했던 호텔업계는 외국인 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의 방한 수요를 염두에 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새단장 준비에 한창이다.  한편 제주 지역에서도 굵직한 호텔 브랜드들의 오픈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오는 5월 제주 서귀포에 선보이는 럭셔리 리조트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다. JW메리어트는 전 세계 가장 큰 호텔 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에 속한 브랜드로 리츠칼튼, 르메르디앙, 코트야트 등의 유명 브랜드들이 이곳에 대거 속해 있다.
범섬을 마주 보는 해안 절벽 위 2만6830㎡ 규모 부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이 호텔은 28개의 스위트룸 등 총 198개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온천 및 스파, 실내 외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 및 고객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올레 7코스와 리조트가 직접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의 바톤을 이어받은 GS리테일은 오는 7월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내 '파르나스 호텔 제주'를 선보인다. 이 호텔은 부동산 투자 전문 운용사 '블루코브자산운용'이 아주그룹으로부터 기존 더쇼어호텔 제주(옛 하얏트리젠시 제주)의 건물과 토지 소유권을 인수하고 부동산 펀드에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한 GS리테일과 함께 손잡고 호텔 개발과 운용을 맡았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마주할 수 있는 바다 조망의 29실 스위트 객실을 포함한 총 307실의 객실과 약 110m 길이의 국내 최대 인피니티풀, 다채로운 다이닝 공간과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을 갖춘 최고급 럭셔리 호텔로의 전면 리모델링을 진행 중에 있다.

이 밖에도 22년 글로벌 리조트사 반얀트리도 올해 '카시아' 브랜드를 통해 중문단지에 호텔과 풀빌라로 구성된 총 87개 객실의 리조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호텔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는 아난티도 제주도 구좌읍 김녕리 일원의 약 63만 평 부지를 새로운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늘길이 열리면서 여행의 선택지가 무궁무진해졌다. 앞으로의 제주 여행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지 그리고 2022년 여름 제주를 대표하는 최고급 휴양 호텔의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천 포스트

Visual Portfolio, Posts & Image Gallery for WordPress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 대표자 : 권용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2022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대표자 : 권용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2022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

Terms of Use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