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 갈만한곳, 여행, 국내
이스턴 에디션
이스턴 에디션은 한국 본연의 아름다움과 전통 공예로부터 영감을 받아 동시대적 디자인을 선보이는 양태오 디자이너의 가구 브랜드다.
그는 오래전부터 한국의 전통문화인 '한옥'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여왔는데, 자칫 고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전통 요소들 중에서도 한국적인 미감을 찾아내 독보적이면서도 진정성이 담긴 하이엔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미 업계를 넘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레스토랑, 박물관 공간 디자인 등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그는, 지난 2021년 세계 3대 서적인 파이돈 프레스에서 출간한 <<By Design>> 에서 한국인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 100인에 선정되는 영예로운 순간을 맞이하기도 했다.
이스턴에디션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는 양태오 디자이너가 그동안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보여준 디자인 철학과 열정이 결집된 공간이다.
절제된 아름다움 속 동양적 무드가 넘쳐나는 이스턴 에디션의 가구와 오브제들 속에서 과거 현재 미래가 모두가 나란히 존재하고 있음을 느낀다.
플래그십 스토어 입구에 들어서면 한국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키친웨어 브랜드 '해리터'의 주방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해리터의 전 컬렉션은 물론 이도 도자기를 비롯해 장인들이 만든 다양한 주방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고 10만원 대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꽤 많아서 부담없이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다.
영감의 원천은 한옥으로부터
이스턴 에디션이 선보이는 대부분의 가구들은 한옥에서 모티브를 얻어 완성되었다고 한다.
전통적인 것에서 현대적인 무드를 찾는 매우 어려운 길을 선택한 양태오 디자이너는 과거와 현대 그 경계에 서서 밸런스를 잘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스턴 에디션의 또 하나의 즐거움은 가구마다 고유의 스토리가 있다는 점이다. 방석 두 개를 겹쳐 놓은 모양새의 미니 스툴은 귀한 손님이 집을 방문했을 때 어르신들이 내주는 방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디자인 되었다고.
콜라보레이션의 정석
이스턴 에디션은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요즘 시대에 단순 쇼룸의 기능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는 공간으로 확장하기 위해 '토끼소주'를 비롯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올 여름 그랜드 오프닝을 앞둔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서도 이들의 가구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호텔 객실 내 가구 및 조명 제작에 참여해 물, 바람, 돌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가구와 조명들을 선보인다.
하루 동안 온전히 컬렉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이스턴에디션 (Eastern Edition)
업장위치|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19 1, 2층
운영시간|매일 10:00 - 19:00
예약문의|070 8129 1111
추천 포스트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 대표자 : 이영호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COPYRIGHT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대표자 : 이영호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COPYRIGHT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