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   갈만한곳, 여행, 국내

와인소셜 (Wine Social)

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술'은 하나의 문화로 정착했다. 특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 세대들이 일상의 위로와 즐거움을 와인을 통해 찾고, 개인의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와인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제는 어딜 가나 개성 넘치는 와인바와 숍들을 만날 수 있고,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도 일제히 해외 와이너리를 인수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와인과 문화의 새로운 교집합 와인소셜
도산공원을 중심으로 취향을 사로잡는 레스토랑과 라이프스타일 숍들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압구정 로데오 거리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독특한 컨셉으로 오픈 전부터 기대감을 모은 '와인소셜'은 전문 소믈리에가 큐레이팅한 와인을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오롯이 느끼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와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와인 컬쳐 브랜드다.

이곳의 문을 연 주인공은 재미교포이자 미국 와인 수입사 '보틀샤크'의 대표 데이비드 현과 그의 아내 이고은 부대표다. 미국 와인의 중심지 소노마에서 나고 자란 데이비드 현 대표는 국내에서도 커피를 마시러 스타벅스에 가듯,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와인을 즐길 줄 아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랐다. 와인소셜은 그 바람으로 완성된 결과물이자 와인과 문화의 새로운 교집합 같은 공간이다.

비밀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치 해외 와이너리 투어에 와 있는 것처럼 신비로운 하얀 동굴이 방문객을 먼저 맞이한다. 벽면을 가득 채운 지허 (Zieher)의 비전인텐스 와인글라스가 영롱한 빛을 내며 블랙 & 화이트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한 공간은 차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모던함 속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이곳의 인테리어는 해외 어워드 ASIA DESIGN PRIZE 2022 GRAND PRIZE(대상) 수상하며 국내 및 해외 다수 매거진에 이름을 올렸다.

한식, 양식, 중식 등 국적을 불문하고 음식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페어링바'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와인소셜은 음식없이 와인 자체에 포커싱을 맞춘 시스템을 택했다. 이곳의 소믈리에들은 와인 리스트를 업데이트 하는 대신, 두 달에 한 번 메뉴의 테마를 정하고 이와 어울리는 5가지의 와인과 연상되는 이미지들을 카드로 제작하는 일에 몰두한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코스 메뉴가 완성되기까지 자그마치 100여 종의 와인 테이스팅을 거친다니, 이들의 열정이 담긴 다음 메뉴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이 날 우리는 'MZ'를 테마로 한 코스 메뉴를 선택했다. 메뉴 구성은 화이트 와인 2잔과 레드와인 3잔 그리고 랜덤으로 5장의 이미지 카드를 포함하고 있다. 와인소셜의 모든 와인은 블라인드로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 되는데 생산지, 레이블 등 와인에 대해 흔히 생길 수 있는 편견 요소들은 모두 차단하고 오로지 개인의 감각과 취향으로 와인이 가진 향과 맛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라 한다.

테이스팅을 하게 될 와인들은 독일의 장인이 직접 크리스탈을 입으로 불어 제작한 핸드메이드 와인잔 '지허글라스'에 담아 제공된다. 와인잔 볼 하단에 움푹 파여져 있는 공간은 스월링을 할 때 공기와의 접촉면을 훨씬 더 극대화하여 와인의 향과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테이블에 놓여진 다섯 가지 카드 이미지에 시선을 두며 천천히 와인을 음미했다. 평소 와인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시음을 하기 전까지 나름 카드 매칭에 묘한 자신감이 붙어 있었는데, 시음을 할수록 어쩐지 확신보다는 물음표가 마음속을 떠다니기 시작했다. 비록 카드매칭에는 실패했지만,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카드 해석 덕분에 혀 끝에 숨어 있던 미각이 되살아난 듯 와인의 풍미가 훨씬 더 섬세하게 느껴졌다. 평소 궁금했던 와인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고 기분좋은 취기를 빌려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은 다른 이들에게도 공유하고 싶은 값진 순간이었다.

 

 

 

와인소셜 (Wine Social)

업장위치|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2층
예약문의|010-5525-0603 www.winesocial.co.kr
운영시간|매일 14:00 - 22: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추천 포스트

Visual Portfolio, Posts & Image Gallery for WordPress

KakaoTalk_20220216_140245634

지평집

지평선 아래로 스며드는 공간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 대표자 : 권용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2022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호스피탈리티매니지먼트그룹
사업자등록번호: 677-88-01490
대표자 : 권용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9층
savorlounge@hmgroup.co.kr

2022 © SAVOR LOUNGE
ALL RIGHTS RESERVED.

Terms of Use     |     Instagram